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알츠하이머(치매) 예방에 도움 되는 운동

알츠하이머는 인지 능력과 단기간의 기억력이 떨어지는 신경 퇴행성 질병입니다. 알츠하이머는 보통 65세 이상의 노인들에게 나타나지만, 그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나이가 더 들기 전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미리 예방할 수는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방법이 추후 알츠하이머에 걸리지 않는다고 보장할 수는 없지만 안 하는 거보다는 낫지 않을까요? 알츠하이머가 생기는 것을 늦추거나 예방할 수 있는데 도움 되는 뇌 훈련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츠하이머

  1. 평소와 다르게 목욕할 때 눈을 감보자. 눈을 감은 뒤 수도꼭지나 비누, 샴푸, 욕실용품의 위치를 한번 떠올려보자. 촉각 같은 감각을 키울 수 있을뿐더러 두뇌가 평소보다 더 많이 활동하게 될 것이다.
  2. 항상 같은 장소에 같은 물건을 두면 되는 여기에 익숙해지는데요. 물건을 새로운 곳에 한번 두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 뇌는 평소보다 더 많은 운동을 하게 될 것이다.
  3. 우리는 회사에 출근하거나 목적지에 갈 때 늘 같은 길로 가게 되는데요. 같은 길과 같은 장소에 물건을 두는 행동은 같습니다. 평소와 다르게 목적지에 가보는 것은 어떠세요? 뇌에 신선한 자극을 주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4. 스마트폰이 일상화되면서 우리는 더 정보를 기억하려고 하지 않고 스마트폰에 떠넘기게 된다. 어느 날 한 번씩 내 전화번호도 기억이 안 날 때가 있다. 소중한 가족들, 친구들 스마트폰에만 저장해두지 말고 내 머릿속에 저장을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