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미세먼지 관련주(주식)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요즈음 미세먼지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미세먼지는 중국의 가속화 되는 산업화로 인해서 중국발 미세먼지가 우리나라 오염물질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걱정이 됩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황사, 마스크 관련 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 테마주

미세먼지, 황사용 마스크 관련 주

질소산화물 제거용 촉매와 이산화티타늄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써 기업 인수목적회사(SPAC)가 합병해 상장되었습니다. 미세먼지와 스모그의 주범인 질소산화물을 질소와 수증기로 환원시키는 선택적 환원 촉매 전문 기업입니다. 현재는 화력발전소와 제철소, 시멘트 공장 등에 촉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오공은 접착제와 광택제 제조, 판매업이 주된 사업분야이며 경쟁업체들에 비해 20~30% 높은 판매가격을 통해 매출과 순이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제품 공급처는 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할인점이며 접착제 시장에서의 DIY 시장규모가 장기적인 관점에서 선진국과 같이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케이엠은 반도체와 LCD용 클린룸에 사용되는 각종 용품과 산업용 안전용품, 소모품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웰크론은 극세사 가공제품 전문업체로써 2000년부터 3M 본사와 독점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하여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나노섬유 제조기술을 이용하여 마스크, 방탄복, 방검복 등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황사 의료 제약 관련주

휴비츠는 안과용 의료기기 전문 업체로 자동검안기, 렌즈가공기, 자동렌즈 미터 및 근접시력 진단기 등을 개발해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삼일 제약은 일반의약품을 대표품목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그외 포리부틴(소화기 제제), 모직(관절염치료제) 등을 주력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내과 분야의 신규 제품 발매 확대와 해외 안과 시장 확대를 통해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