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밑 다크서클이 심해지는 이유를 알아보자

눈 밑에 축 처진 다크서클로 인해 마음고생이 심하신가요? 다크서클없애는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눈밑 부근이 거뭇거뭇해지는 다크서클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색소 침착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생기게 됩니다. 다크서클을 없애는 '다크서클수술' 도 있지만 눈 밑 다크서클이 심해 평소에 마음고생을 하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행동을 주의하면 다크서클을 몽땅 없애지는 못하지만 옅게 할수 있을것입니다.

다크서클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1. 어떠한 연구에서는 적당한 음주가 심혈관 질환을 포함한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술을 마시게 되면 우리 몸은 평소보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지 않게 됩니다. 물론 눈 주변의 혈액순환에도 영향을 미쳐 다크서클이 점점 진해져 갈 것입니다. 하루에 틈틈이 시간이 날 때마다 따듯한 물에 적신 수건을 눈 위를 가볍게 눌러 눈 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면 다크서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다크서클이 생기기도 하지만,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색소가 침착돼 생기는 경우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가 눈으로 들어가면 따가워서 대충 바르는 분들이 있을 텐데 눈가는 피부가 얇고 색소침착이 더 쉬우므로 아이 전용으로 나오거나 안과 테스트를 거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신경 써서 발라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알레르기 비염으로 비강의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으면 눈꺼풀 아래의 혈류가 정체되면서 다크서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평소 비염증 상이 있는 분들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우리 몸에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안색이 창백해질뿐더러 눈 아래 핏줄이 더욱 보이면서 다크서클이 도드라져 보입니다. 보통 다크서클은 거무튀튀한 색상이지만 빈혈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혈관에 부른 빛이 돌게 해 푸른색의 다크서클이 생길 수가 있는데 철분제를 섭취하거나 빈혈에 좋은 시금치, 검은콩 등을 즐겨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외출 시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 눈화장을 한 후 집에 돌아와 깨끗이 클렌징 하지 않을 경우에 눈가의 색소침착이 발생해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술을 한잔하고 돌아와서 피곤함에 지쳐 눈화장을 지우지 않고 잠이 들어 잠결에 눈을 비비거나 할 경우 눈에 자극을 줘 시력이 저하되거나 눈에 염증이 생기는 등 눈 건강에도 매우 안 좋으므로 눈화장을 하고 난 뒤 아이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로 꼼꼼히 클렌징하고 평소 눈을 자주 비비는 행위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