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역류성식도염(위산역류)에 좋은음식을 소개합니다

평소에 속 쓰림으로 고생하는 분은 이글을 잠깐만 주목해주세요. 속 쓰림의 원인 중 하나는 위산 역류인데요. 바쁜 현대인들에게 매우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불규칙한 식생활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가 위산 역류증상을 유발하는데 평소 가슴이 타는듯한 가슴 통증이 있거나 신물이 올라오거나 명치부위가 답답하거나 아프거나 목에 이물감도 느껴지고 이유 없이 기침을 자주 하는 분들도 위산 역류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위산 역류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10가지 식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1. 오트밀은 예전에는 생소했지만, 지금은 시중에서 구매하기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서양에서는 오트밀로 아침 식사를 하고 배가 출출할 때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오트밀은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며 위산 역류에 좋은 음식입니다. 시중에 판매 중인 건포도가 포함된 오트밀 시리얼은 먹기도 간편하고 오트밀이 건포도의 산성을 흡수해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먹기 좋습니다.
  2. 우리 몸에 좋은 여러 효능이 있는 생강은 적당히만 섭취한다면 위산 역류 방지에 탁월한 음식입니다. 껍질을 벗긴 후 생강을 저미거나 강판으로 갈아서 요리에 조금씩 이용하면 위산 역류에 도움이 됩니다.
  3. 자극적이지 않고 열량도 높지 않은 샐러드는 여성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샐러드와 함께 토마토 양파 치즈를 곁들여 먹으면 위산 역류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드레싱을 넣어서 먹을 계획이라면 고열량의 드레싱은 피하고 1수 저 정도의 적당량만 넣고 드시길 권유합니다.
  4. 닭과 칠면조가 위산 역류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있겠느냐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는데, 가금류는 위산 역류 방지 식단의 주재료입니다. 하지만 지방이 많은 껍질은 제거하고 기름에 튀겨서 먹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굽거나 삶거나 볶아서 먹게 되면 위산 역류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셀러리는 수분 함량이 높고 열량이 거의 없으며 위산 역류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셀러리는 생으로 먹을 경우 특유의 강한 향과 맛 때문에 먹기 거북한 채소 중에 하나이므로 유효 성분을 그대로 유지하고, 먹기 쉽게 갈아서 생즙으로 마시는 것이 제일입니다. 생즙으로도 약간 거리낌이 있는 분들은 불에 살짝 데치거나 익혀 먹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6. 알로에베라는 항암효과에도 탁월하며 우리 몸의 위산분비를 억제하고 준비된 위산을 중화하여 위산 역류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궤양 부위의 균을 죽이고 새살을 돋게 하므로 위궤양이 암으로 발전하는 것도 어느 정도 막아준다고 합니다. 알로에베라는 통째로 이용해도 되지만 재래시장이나 건강식품 판매점에서 잎과 액상제품을 따로 구입할수 있는데요. 알로에 잎을 잘라 햇볕에 일주일 정도 말린 후 분말로 만들어 차로 마시거나 밤에 뿌려 먹는 등 하루 반 티스푼 정도로 조절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