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쁜몸매를 망치는 사소한 나쁜 습관들

늘씬한 몸매와 곧은 일자 다리를 만들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운동을 하거나 다이어트 중이신가요? 아무리 노력해도 자신의 모습이 제자리라면 평소 자신의 생활습관을 검토해봐야 됩니다. 자신도 모르게 각선미와 라인을 망치는 습관들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몸매

복부비만 유발하는 '짝다리'

한쪽 다리는 굽히고 나머지 다리로 지지해 있는 자세인 짝다리를 하게 되면 힘이 실리는 다리에 과도한 힘이 가해져 다리가 점점 굵어지게 되고 골반이 기울어지고, 복부의 힘이 풀어지면서 배가 나오게 돼 몸매 전체가 불균형해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다리 모양을 변화시키는 '다리 꼬기'

다리를 꼬는 자세 또한 골반을 한쪽으로 기울어지게 합니다. 또한, 대부분 사람은 한쪽으로 다리를 꼬게 될 텐데요. 한쪽으로 다리를 꼬게 되면 양쪽 다리의 모양이 달라져 각선미를 망칩니다. 바른 자세가 이쁜 각선미를 지키는데 필수입니다.

각선미 망치는 '하이힐'

하이힐은 각선미를 망칠 수 있습니다. 하이힐이 발을 변형시키고, 무릎관절에 나쁜 영향을 주게 됩니다 하이힐을 신고 가다 넘어져 발목을 삐고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제때 치료를 하지 않으면 다리가 휘어질 수도 있습니다.

내장기관을 피곤하게 하는 '찬 음식'

우리 몸은 찬 음식이 계속 들어오게 되면 내장기관을 따듯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복부에 지방을 생성하여 열을 빼앗기는 것을 차단합니다. 따라서 찬 음식을 많이 먹으면 그렇지 않을 경우보다 복부와 내장에 지방이 더욱 쉽게 쌓이게 됩니다.

다리에 꽉 끼는 '스키니진

보기에는 이쁠지 몰라도 스키니진은 다리를 압박해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스키니진을 오래 입으면 혈액순환이 나빠 부종, 하지정맥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종일 스키니진을 오래 입은 날은 다리를 마사지해 피로를 풀어주도록 해야 합니다.